지난해 최고 12% 금리가 등장했던 것에 비해, 최근 예적금 금리는 평균 3% 대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하락으로 인해 19조가 이탈했을 정도라고 하니, 다시 목돈 둘 곳을 찾아나서야 할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대구은행의 최신 정기예금 상품 종류와 금리를 살펴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참고로 대구은행은 최근 IM뱅크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정기예금 상품은 ‘목돈굴리기’ 항목에서
아래 링크를 통해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품코너에서 예적금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상하게도 예금상품에서 예적금 표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목돈만들기, 목돈굴리기 같은 생소한 메뉴만 있는데요. 여기서 정기예금 상품은 ‘목돈굴리기’에 해당합니다.
예금과 적금의 성격차이로 구분한 것인데요. 예금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해 모아간다는 의미보다는 이미 어느 정도 볼륨으로 늘어난 목돈을 이용해 이자 수익을 최대화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죠.
목돈 굴리기 메뉴에서는 대구은행의 다양한 예금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 가지 팁은 ‘최고금리순’ 필터를 이용하면 높은 금리 우선으로 상품이 리스팅된다는 점입니다.
6월 현재 최고 금리 예금상품은 DGB주거래우대예금(첫만남고객형)(3.85%, 12개월), 친환경녹색예금(3.41% 12개월)입니다. 상품마다 최소 예금 금액이나 우대 이자율이 다르니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정기예금 상품 최신 이자 한눈에 살펴보기
대조건을 모두 충족시켰을 때 받을 수 있는 최고 금리이며, 예금 기간설정에 따라서 금리 차이가 있습니다. 본인 상황에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금리를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기 위해선 전체 금리를 확인할 필요가 있죠.
대구은행에서는 친절하게 예금상품의 전체금리를 표로 정리해뒀습니다.
기간별 금리부터 기본이자율, 연수익율, 영업점과 인터넷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최고 금리 등이 일목요연 정리돼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대구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에 ‘예금금리’ -> ‘목돈 굴리기 상품’을 클릭하면 대구은행 예금금리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이미 판매가 종료된 상품 또는 특정 조건이나 대상자를 위한 상품이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은행, IM뱅크의 예금상품 종류와 최신 금리를 살펴봤습니다. 사실, 우대금리까지 고려하더라도 3%대 금리는 아쉬운 편입니다.
그럼에도 당장 목돈을 쓸 일이 없고, 안전하게 자산을 지키면서 불리고 싶다면 예금 상품만한 게 없지 않나 싶습니다. 심리적인 안정감은 요즘 같이 투자에 대한 불안감이 높을 때에는 효능감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즉각적인 유동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겠죠.
고민 많은 이 때에, 작은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