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와 의사협회와의 갈등으로 진료에 차질을 빚고 있죠. 이 갈등 속에서 상급병원들의 진료 공백으로 여러 환자 중에서도 암 환자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암 환자들의 진료에 차질에 없도록 하기 위해 암 진료협력병원을 지정했습니다. 전국 암 진료협력병원은 지역마다 몇 개가 있고, 또 각 병원명과 연락처는 무엇인지 정리해봤습니다.
암 진료협력병원이란?
정부 진료협력병원 168곳 중 암 진료 적정성 평가에서 1-2등급을 받은 병원들을 지정한 것인데요. 상급종합병원에서 항암치료를 받은 뒤에 집 근처에 있는 암 진료협력병원에서 예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암 진료협력병원 전국 현황
정부는 지난 4월 47개소에서 최근 68개소로 암 진료협력병원을 확대했습니다. 서울 14개소, 경기 19개소로 가장 많고 세종, 강원, 충북 각 1개소, 울산과 충남은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암 진료협력병원 전국 리스트 보기
68곳이 정리된 리스트에는 병원명과 연락처 외에 비고 란에 진료 암 종류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별도 명시된 경우 해당 암 진료가 가능하며, 표기가 없는 경우 전체 암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립암센터 암 환자 콜센터 연락처
그밖에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암 환자 콜센터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 환자 콜센터에서는 각 병원별 암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같은 병원별 진료현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진료 불편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께 진료 가능한 병원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립암센터 암 환자 콜센터 연락처 1877-8126
국림암센터에서는 다양한 암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