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고금리, 무역적자 등 경제상황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국내 뿐만이 아니라 세계경제 흐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계속해서 위험 시그널을 보내고 있죠. 이런 중에 취업시장이 얼어붙진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기회는 찾는 사람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발품을 들여 찾는다면 좋은 자리를 찾을 수 있을 거라, 믿고 또 응원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벼룩시장은 지역기반한 정보지의 시초라고 해도 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죠. 특히 지역 내 채용정보를 비롯해 부동산, 차량 거래 등 생활에 밀접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강서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 페이지를 살펴봅니다.
부산 벼룩시장 강서구 온라인 사이트 접속하기
구인, 구직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채용 정보로 구성돼 있어
네이버 등에서 부산 강서구 벼룩시장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구인구직 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아예 별도 페이지가 마련된 곳도 있지만, 지역별로 차이는 있습니다.
Ai 추천일자리부터 브랜드관, 전문관, 알바관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해뒀습니다. 구인, 구직자가 직접 이력서나 일자리를 등록하는 메뉴도 준비돼 있습니다.
구인구직 외에도 부동산, 자동, 상품/서비스 등 벼룩시장에서 제공하는 다른 카테고리의 정보들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마련돼 있습니다.
부산 벼룩시장 강서구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벼룩시장 구인구직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필터 기능’ 활용 중요
구인구직 페이지답게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는데요. 좌측 화면에 있는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근무처를 쉽게 찾을 수 있죠. 특히 부산 강서구 지역 내에서도 세부 동으로 구분하고 있어 세밀한 구인-구직 매칭이 가능합니다.
현재 위치에서 보다 교통이 편리한 곳을 찾는 것도 가능하겠죠. 개별로 체크해서 찾거나, 지역 전체를 조건으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의 화면은 PC화면인데, 상세한 필터 조건은 이 페이지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너무 많은 조건 때문에 오히려 검색이 어려울 수도 있죠.
좀 더 심플하게 구인정보를 찾는다면, 개인적으로는 PC 버전보다는 모바일 버전을 추천합니다.
세부 지역 구인구직 정보 검색할 수 있어
페이지에 접속하면 시 단위부터 구 단위, 동 단위 등 세부지역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세부 지역이 있다면 개별 클릭해도 좋고, 아니면 지역 전체를 누르면 모두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편의상 모바일 화면보기로 캡쳐했습니다만, PC보다 한결 간결해졌습니다. 심플해지긴 했지만 가장 중요한 급여에 대한 부분은 친절하게 표시하는 걸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각종 구인정보의 경우 좌우 슬라이딩 방식으로 페이지가 넘어가기 때문에,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PC에서는 마우스로도 조작됩니다,
부산 벼룩시장 강서구 신문보기
실제 종이 벼룩시장 신문지 그대로 구성
최근 추세는 오프라인 기반 무가지들도 디지털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편이지만, 여전히 이용자 층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반대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지만, 이전 형식이 익숙하고 편하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죠.
벼룩시장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실물 부산 강서구 벼룩시장 신문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자별로 확인할 수 있고, 신문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전용 뷰어가 뜨는 방식입니다.
지역마다 별도 신문을 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산의 경우 하나의 신문을 공통으로 사용하빈다.